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 학부대학

사이트맵
검색
TOP

 

공지사항

학생지원

2025학년도 동계 현장실습(스타트업 인턴십) 안내 및 모집 공고

작성자
심인혜
작성일
2025-11-26
조회
204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모르는 학부대학 학생들을 위해 학부대학에서는 하계/동계 방학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 관심있는 직무를 현장에서 직접 배우면서 창업가의 멘토링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현장실습 참여 학생들은 근로계약서 상의 최저임금 수준 임금외에, 월 60만원 / 총 1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 받습니다.

배움의 가장 빠른 길은 현장에 있습니다. 수업에서 이론을 배우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소중한 경험을 체득하세요. 

⇒ 인턴십을 진행했던 스타트업과 향후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나가는 참여자들이 많습니다. 



◊ 참여학생 필수 요구사항 ◊

1) 지원자격 : 학부대학 광역 / 자유전공학부 학생 중 2025년 2학기 재학 중인 자

2) 원하는 기업의 인턴십 신청 링크를 통해 각자 지원 후, 다음 링크에 지원 사항을 학부에 보고함
https://forms.gle/9AvCY46sequYXBXA7

3) 아래의 서류 작성( 장학금을 월 60만원씩 지급하기 위한 근거 / 첨부파일 확인 / 파일명에 성명 본인 이름으로 작성)

- 학생 제출 서류 목록 (총 8종) 

[인턴십 시작 전]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현장실습 서약서, 현장실습 지원비 신청서, 통장사본, 주민등록증 사본

[인턴십 종료 후] 현장실습 주간보고서,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 현장실습 설문조사

- 일체의 서류는 선발된 뒤 안내에 따라 학생팀 심인혜(behappy9@snu.ac.kr / 880-4284)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 서류제출 절차가 지연되면 장학금 지급 절차 또한 지연됩니다. 빠른 응답 필수! 

3) 문의 사항, 인턴십 진행 중 특이사항 발생시 담당자(학생팀 심인혜)에게 연락할 것



 
◊ 참여기업 필수 요구사항 ◊

1)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전담 인력 배정

: 인턴십 프로그램의 행정 서류 처리 및 인턴의 회사 정착 안내 역할

2) 선발 예정 인턴십 직무별 직원 매칭 (사내 직무 담당 직원이 없을 경우 인턴십 선발 불가)

:  ex) 사내 디자이너가 없을 경우 디자인 인턴 고용 불가

3) 근로계약서 작성, 고용노동법 준수

(2025년 월 209시간 기준 2,096,270원)

4) 아래의 서류 작성

- 기업 제출 서류 목록 (총 3종) 

[인턴십 시작 전]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계획서

[인턴십 참여 학생 선발 후] 현장실습학기제 협약서

[인턴십 종료 후] 현장실습학기제 평가표 및 출석부




◊ 인턴십
프로그램 세부 일정 ◊

12/1 (월) ~ 12/5 (금)          모집 기업 및 선발 분야 홍보(준비 중으로 작성되어 있는 기업은 12월 1일 전까지는 내용이 보충될 예정) 

12/8 (월) ~ 12/19 (금)        학생 지원 및 기업 선발 (개별 기업의 지원 기한 및 절차 반드시 준수) 

1/2 (금)   ~ 2/27(금)          실제 인턴십 진행(8주)

3/6(금)                                  현장실습 교육생 출석부 및 평가서 제출마감 (장학금 지급 절차를 위해 필수)

 



◊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 기업 및 지원 안내 (아래 개별 회사 링크나 연락처를 통해 기한 내에 인턴십 지원) ◊




(1) 미리디

'모두가 쉽게 디자인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게 하자'는 미션 아래, 1,700만 고객이 사랑하는 올인원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와 국내 1위 온라인 PoD(Print on Demand) 커머스 서비스 '비즈하우스'를 통해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손쉽게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지원 방법) https://www.miridih.com/ko/o/187147 해당 링크를 통하여 지원하시면 됩니다.
참고) https://maize-gold-038.notion.site/2a1cb64f566b8081b8e1df4924d5bd03 해당 노션 참고자료로 활용 바랍니다.







(2) 세진사 




(3) 스윕 (이커머스 셀러들의 운영 업무를 자동화하는 B2B SaaS 운영)

스윕은 국내 70만 이커머스 셀러분들이 매일 겪는 운영 문제를 혁신하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러한 혁신의 출발점으로서, 현재 고객의 주문 발생부터 배송 시작까지의 복잡한 주문발주 운영을 자동화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채용안내]
1. Software Engineering Intern - https://sweepoms.notion.site/Software-Engineering-Intern-1c606aede8af8017b464c0f8d1e565a5?pvs=74
2. Business Development Intern - https://sweepoms.notion.site/Business-Development-Intern-2bb06aede8af80269941f501ac30c1df

[문의연락처]

윤현일(CEO, 010-8451-2670 / admin@sweepoms.co.kr)



(4) 주식회사 퍼슬리

(내용 준비 중)



(5) 프렌들리에이아이


FriendliAI는 AI Inference 최적화 플랫폼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운용 비용이 높고 복잡한 모델 서빙을 빠르고, 안정적이고, 저비용으로 바꾸는 게 미션입니다. 최근 Seed-extension 형식으로 $20M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으며, 더 빠르게 고객 및 파트너십 확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https://friendli.ai/

[모집 분야]

A. Software Engineer Intern - Engine team

B. Software Engineer Intern - Product team

C. Software Engineer Intern - Applied Engineering

D. Sales Intern

E. Marketing Intern (Technical Writer / Developer Relations / Contents)

[채용 포지션별 상세 설명] https://friendli.ai/careers

인턴에게는 페이지에 적혀 있는 내용만큼의 업무 역량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업무 분야를 확인하는 정도로 참고해주세요. 실제 업무는 인터뷰 후 지원자 분의 경험 & 각 팀 내 상황에 따라 적절한 프로젝트로 배정될 예정입니다.

[지원 방법] careers@friendli.ai 로 아래 서류를 보내주세요.

1. 자유 형식 CV (이력서)

2. 자유 형식 자기소개서

3. 학부 성적증명서

[문의 연락처]

이우진 | Chief of Staff, woojin@friendli.ai

(자유전공학부 19학번 재학생(!)입니다. 편하게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