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글쓰기 (브레인 스토킹) | 중간, 기말 시험 유형이 100% 논술이며 까다롭기에, 인간 발달 과정에 대해 논리 정연하게 서술하는 역량을 기르는 데에 도움이 됨. |
2 | 사회복지개론 | 논리적 사고 (사회현상) | 사회복지발달의 역사와 개념 등 기본적인 이론을 배우는 전공에서 사회현상을 바라보는 통찰력과 논리적인 시각을 기른다면 수업을 깊이 이해하거나 과제의 주제를 도출하는 데에 도움이 됨. |
3 | 사회문제론 | 논리적 사고 (사회현상) | 매주 사회 현안을 다루는 논문을 읽고 보고서를 작성 및 발표를 하는 수업임. 사회현상을 바라보는 논리적 사고력을 기른다면 수업 중 사회 문제에 대한 통찰력이 필요할 때나 조원들과 토의하는 과정에서 크게 도움이 됨. |
4 | 지역사회 복지론 | 글쓰기 (글을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좋은가) | 지역사회복지 현안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논리적으로 서술하는 과제를 수행하거나 수업을 이해하는 데에 있어서 도움이 됨. |
5 |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통계 (자료의 요약) |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 및 분석하고 평가할 때 통계자료를 보게 되는데, 이때 요약된 자료를 보는 역량을 기를 수 있어서 도움이 됨. |
6 | 디지털 사회복지론 | 논리적 사고 (적용) | 디지털시대로 접어든 현대 사회에서 사회복지학이 갖는 의미와 사회복지학도로서 갖춰야 할 자세에 대해 논리적인 사고를 적용하는 역량을 기르는 데에 도움이 됨. |
7 | 사회복지 자료분석론 | 통계 (모평균의 추정) | 각종 사회복지 관련 통계 자료를 분석하고, 이차자료로 가공함에 있어서 통계적 추정치를 변환하거나 해석해야 하는 경우 모평균 관련 개념이 필요하기 때문에 도움이 됨. |